제 취향대로 뽑은 킹덤 드림팀

1 805 08.01 09:46

1.왕 - 도양왕

 

 

 

- 두 말할 필요가 없는 중화 최고의 성군이십니다.

 

 

 

2.대장군 - 양단화 (총사령관), 와린

 

 

 

- 양단화 : 원래 사기캐였는데 업전에서 작가가 정신줄 좀 놓고 양단화와 산민족을 말도 안되는 사기캐로 만들었습니다.

 대장군급 인재 중에서는 작중 나온 묘사만 보면 양단화가 가장 강한 것 아닐까 싶습니다. 게다가 산민족들도 엄청나게 강합니다.

 

 

 

- 와린 : 킹덤에서 그나마 머리 좋다고 느낀 장군이었습니다. 그리고 섹시해서 제가 엄청나게 좋아합니다. 

코끼리 부대를 끌고다녀서 등/ 몽무 같은 강력한 무력 보유자들을 묶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 봅니다.

 

 

 

3.장군 - 이신, 금모, 성회

 

 

 

- 이신 : 주인공이고, 지금까지 보여준 것만 보면 킹덤 내 최강캐로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몽무 정도가 아니면 이신보다 강하다고 확신 할 수 있는 캐릭터가 이제 없다 봅니다)

 

 

 

- 금모 : 판단이 좋고, 사람이 후덕해서 부하들에게도 신뢰를 얻고, 충성심도 좋습니다. 개인 능력치는 좀 딸리지만 우수한 대장군 밑이 있다면 큰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인재라 봅니다.

 

 

 

- 성회 : 개인 능력치가 너무 후달려서 문제긴 하지만 서포터로 쓴다면 이 녀석 만한 인재도 없다 봅니다. 

이신이랑 양단화가 성회 독을 갖다 쓴다고 생각해보십쇼, 이건 뭐 몽무가 10명 있어도 독찜질 당해서 5초컷납니다.

 

 

 

4.정치인 - 곽개, 창문군

 

 

 

- 곽개 : 킹덤 최고의 명재상입니다. 무려 왕전 / 양단화 / 환기를 상대로, 무장이라고는 이목 빠돌이 호첩만 가지고 반년동안 한단을 지키고 있는데 

이건 엄청난 업적입니다. 게다가 능력만 보자면 최강급 정치인 여불위는 충성심이 낮아서 써먹기 어렵지만 곽개는 충성심도 평균은 된다고 봅니다.

 

 

 

- 창문군 : 충성심 최강자 + 오래된 문제였던 치수 공사를 성공적으로 끝내는 행정능력 + 한때는 

무인이어서 장군과 정치인 관계를 잘 조율 할 수 있음 + 정적 이사에게도 무릎을 꿇고 배우려고 하는 자세.

 

 

 

창문군은 도네 리액션 때문에 너무 저평가 되었지만 알고보면 꽤 유능한 인재입니다. 

게다가 왕 입장에선 절대 배신하지 않을 충성심까지 갖고 있으니 정말 개꿀입니다.

Comments

느나노 08.02 00:32
몇몇은 개그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