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도가 1대1 최강인 이유

0 881 03.11 17:31

비슷한 강자들인 샹크스, 빅맘, 카이도, 로저, 가프, 센코쿠, 흰수염을 비교해보자.

 

 

 

1. 공격력: 6명 다 비슷 또는 근소한 차이 

 

 

 

2. 내구력: 카이도>빅맘>센코쿠>나머지는 비슷 또는 근소한 차이, 흰수염은 지병있을 때 기준으로는 최하위권 (카이도가 압도적으로 1위)

 

 

 

3. 스피드: 작중 묘사 부족 하지만 카이도 여기서도 상위권, 빅맘은 하위권 

 

 

 

4. 지능: 카이도 중위권, 빅맘은 하위권

 

 

 

5. 유틸성: 카이도>=빅맘>센코쿠>나머지는 비슷 또는 근소한 차이 

 

 

 

6. 전략: 샹크스 1등, 빅맘과 카이도는 하위

 

 

 

7. 체력: 카이도 1등

 

 

 

-> 대충 보면 알겠지만, 카이도는 전략안 부족 또는 무모한 성격을 제외하곤 약점이 없다시피 하다. 

사실 이는 카이도가 멍청해서라기보다 자신이 너무 강한 걸 알기에 버릇이 잘못들여진 것에 가까움.

 

그 중 가장 사기인게 내구도다.

 

루피는 고무라 타격에 강하고 그리고 기어5를 각성하므로서 지쳐있는 카이도의 공격을 어느정도 버텼지만

(이마저도 루피의 온전한 내구도라고 보기엔 뭐하다왜냐하면 기어5는 일시적인 도핑기술이기 때문) 

강철 풍선 빅맘이나 부처능력을 킨 센코쿠를 제외한 나머지 사황들은 자신들이 집중해서 무장색을 키지 않으면 줘빱들한테도 

배때지가 뚫릴수가 있기에 카이도의 지속적인 공격 하나하나가 매우 치명적이다. 

 

결국 서로 풀피인 상태로 1대1 싸움을 붙이면 같은 사황이기에 초반에는 서로 비슷할 진 모르지만, 장기전으로 가면 결국 카이도가 승리한다는 것.. 

 

그나마 빅맘이 카이도랑 장기전으로 버틸만한 내구도와 체력이 있다. 

또한 카이도가 전략적으로 싸우지 않고 걍 막무가내로 부딪히며 싸우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멍청한 빅맘에게 그렇게 까다로운 스타일은 아니다.

 

그래서 카이도vs빅맘은 결국 무승부로 결판지어졌지만 빅맘이 샹크스랑 붙었으면 대가리가 나빠서 전략에 밀려 패했을 확률이 크다. 

하지만 카이도는 대가리자체가 나쁜 게 아니기때문에 샹크스가 전략적으로 카이도를 리타이어 시키는 건 힘들다. 

Comments